얻은 한국 최초의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이 장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머털도사-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기로 하자.
관심의 대상이 되어 영화가 히트친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이 장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제니주노-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하기로 하자.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해 보겠다.
강점
-애니메이션의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창출
▶하청으로 인한 큰 수익 창출
약점
-콘텐츠 자체에 대한 권리 행사 불가
-기술적 발전 외에 창작력&기획력 낙후
▶한국 애니메이션의 발전 저해
현재
OEM시장이 노동력이 값싼 중국,필리핀,태국으로 이동
▶국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 정책을 지원했다. 지역자치단체들도 애니메이션센터, 영상진흥원, 문화산업진흥재단 등을 설립해 문화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고자 함으로 힘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산업에 기반이 되는 인재 양성의 중요성도 생각하여 애니메이션 관련학과의 신설과 국가지원 교육기관 등 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