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두이노개념아두이노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으로 만들어진 소형 보드로서 다양한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입력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전자 장치들로 출력을 제어함으로써 다양한 기기와 센서를 연결하여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통합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아두이노는 인
1. 아두이노 란?
2005년 이탈리아에서 처음 개발된 아두이노는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전자 플랫폼으로서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낼 수 있다
주변의 자원을 분석, 활용, 제어 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현재 경제 연구원과 Kotra에 따르면 1차 산업혁명은 수력 및 증기기관과 기계식 생산 설비를 특징으로 하는 기계화 혁명이었고, 2차 산업혁명은 노동 분업, 전기, 대량 생산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혁명이었다.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의 경우에는 정상적 교우관계가 이루어지기 힘들며, 인터넷 교육만을 실시할 경우에 평가상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터넷활용 교육은 많은 장점을 지닌 반면에 단점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장점을 더욱 살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본다. 그리고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수업인 자원인사 활용 학습, 현장학습, 견학학습, 개인경험담 나누기 학습들의 개념과 특성, 장점, 문제점,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가정과 학습에 적용의 필요성 및 기대되는 효과, 적용할 수 있을 만한 내용들을 알아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