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잊어버리는 모습이 반복되어 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모스가 선지자로서 활동하던 당시도 남유다와 북이스라엘이 모두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번영한 때였다. 특히 북왕국 제 13대 왕 여로보암 2세(B.C.793-753년)는 아람을 공격하여 그 수도인 다메섹을 정복하였을 뿐 아니라 모압까지 공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교회음악이 신도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관련된 논의는 미흡한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므로 교회음악에 대한 개관과 신앙성장에 관한연구를 통해서 상호간의 관계를 검토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본 연구의 주제로 제시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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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타난다.
8장의 범위 문제를 간략하게 다뤘지만, 위에서 제시한 방식으로 이해한다면 본문과 8장의 내용이 구분되는 이유를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본문은 아모스가 본 다섯 번째 환상이다. 다섯 번째 환상은 위에 제시한 2+2+1의 구조 안에서 앞서 제시된 네 가지 환상의 내용을 종합하고, 심판
3. 하나님의 심판 홍수와 바벨탑
성경에는 "하나님의 진노"라는 관용구가 반복해서 나온다. 이것은 살아계신 하나님이 자기 백성들에게 자신을 알리시는 방법이다. 하나님의 진노를 표현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9개나 된다. 구약은 심판에 관한 책이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공의로우시기 때문에 하나
서도 찾아볼 수 있으나, 항상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이러한 사회개혁 요구를 제도화하려고 한 것은 오로지 희년제도 뿐이었다.
그러므로 희년제도 연구는 성경에서 시작하여, 성경이 희년제도에 대해 무엇이라 말하고 있는가를 살피는 것이 우선된다 하겠다. 이에 필자는 본 장에서 희년제도에 대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