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향한, 그리고 교회를 통한 성경과 말씀의 역사를 그 대상으로 삼는다. 그러므로 실천신학은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교회의 참여를 다루는 학문이다. 그것은 현재의 교회를 다루는 것이다”라고 했다.
슈피겔은 실천신학을 가리켜 “경험적 신학”, 아브라함카이퍼는 “실천신학이라 함은
종교 개혁의 신학은 그 신학을 보수하기 위한 정통 시대로 이어지고 정통 신학이 경직되자 경건주의와 합리주의가 각기 정통에 반기를 들었다.
우리가 정통시대라고 부를 때 그것은 그 시대에 자유주의 사상이 없었다는 말이 아니라 다만 정통 사상이 지배적이었다는 뜻이다.
Ⅹ 개신교란 무엇인
2. 칼 바르트
근대 신교사에 있어서 1918년에 출판된 칼 바르트 교수의 「로마서 강해」이상으로 강한 폭풍우를 일으킨 저서는 또 없을 것이다. 100여 년 동안 세계 신학을 석권하여 오던 자유주의 신학의 근본 전체를 뒤흔들어 놓았던 바르트는 철두철미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의 신학을 수립하려고
에베소서
에베소서란?
: 에베소서는 빌립보서, 골로새서, 빌레몬서와 함께 바울이 감옥에서 쓴 네권의 책들중 하나.
에베소서는 당시 모범적이지 못했던 에베소 교회에 대해 그들이 속해 있는 교회가 어떤 곳이며,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설명해주는 내용.
또한, 교회에 속한 성
아브라함에게 와서는 우상의 도시를 떠나게 하시고, 그에게 구체적인 약속을 체결하셨다. 쪼갠 고기 사이로 횃불이 지나감으로써 하나님은 아브라함과의 언약을 구체화하시었다. 아브라함과 하나님과 맺은 언약은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