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 <서경> 중의 글자를 추려 19편으로 나누고 글자의 뜻을 戰國과 秦漢代의 말로 풀이해 엮었다. 3권으로 되어 있다. 고려 국자감의 유학부에서는 <爾雅>를 <국어>, <說文>, <字林>, <三倉>과 함께 학생들의 교양 과목에 넣었다.
㉢ 한국
ⓐ 삼국 시대
<三國史記>, <三國遺事>의 어원설 : 地名이나 人名과
경우 본격적으로 방대하게 저술된 태교 기록으로는 1801년에 사주당 전주이씨가 자신의 태교와 양육경험을 저술한 태교신기를 들 수 있다.
한국 전통사회는 사회적으로 대 잇기 등을 중시하는 가부장제 가족제도, 경제적으로 일손을 많이 필요로 하는 농경사회를 이루고 있었다. 태교는 생명의 잉태
식민지 부재, 상업발전 미비, 부존자원 빈약, 인구 부족으로 활성화되지 못한 내수시장 등 불리한 여건을 안고 있던 독일이 이미 강대국으로 변모한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페인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는 방법은 관료에 의한 철저한 계획과 관리, 운영 밖에는 없었다. 이러한 상황들이 독일 국
2) 저작 연대와 장소
이 편지는 바울이 그의 제3차 선교여행을 끝마칠 무렵, 곧 주후 57년경에 기록되었다. 바울은 3차 전도여행의 끝무렵 고린도 교회에서 석달을 머무는 동안(행 20:3) 로마교회를 향하여 편지할 계획을 갖게 된다. 왜냐하면 로마교회는 당시 사도들로부터 직접적인 가르침을 받지 못
경험하고 있다. 즉 정치상황 변화의 주체가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이제까지 주인의 자리를 내줄 수밖에 없었던 시민이 다시 주인으로 되돌아 와 정치권을 개혁하겠다고 유권자 혁명을 외치고 나섰다. 그 결과 비록 정치권 손을 거치며 불완전한 것이 되어버렸지만 선거법 개정을 이루어 냈고, 낙천·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