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는 <유럽바로알기> 교재 2장 (“십자군시대 서유럽인들의 이슬람세계에 대한 태도와 안식”)을 읽고, 강의 2강을 들은 후 자신이 느낀 바를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교재 2장 및 강의 2강의 내용
‘십자군’ 전쟁의 의미는 서유럽 기독교세계가 종교 권력의 승인과 권장 아래 1095년부터
로마 교회도 여기에 동참해야 함을 보여 주려 했던 것이다.
그러나 바울은 곧 바로 로마에 갈 수 없었다. 왜냐하면 예루살렘의 가난한 성도들을 위해 이방(바게도냐와 아가야) 교회 성도들이 모급한 헌금을 전달하기 위해 예루살렘에 가야 했기 때문이다(롬 15:25-28). 따라서 로마로 가는 대신 바울은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드시 포함해서 서술하세요. (2~3페이지 분량) (2) 세 편의 시 분석을 토대로 ‘죽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구체적으로 서
약 2천여년 전 로마의 식민지였던 유다왕국의 갈릴리 지방에서 살았던 사람으로 직업은 목수였으며 후에 세례자 요한의 세례를 계기로 종교지도자로써 짧은 기간 동안 활동을 하다가 적대세력에 의한 음모로 사형선고를 받은 인물로 그의 추종자들에 의해 신화적인 존재로써 추종되었다고 한다.
기록한 것은 로마의 셀서스인데, 그는 염증의 징후를 발적, 종창, 발열, 통증의 네 가지로 정의하였다. 후에 갈레누스가 셀서스의 네 가지 징후에 국소의 기능상실을 첨가하였다. 염증부위에는 세포의 괴사, 유출, 혈관확장, 부종과 함께 호중구, 단핵구를 주체로 하는 염증성 세포의 침윤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