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게임기 및 게임기구 등을 개발하는 매우 규모가 큰 기업으로 1996년도 매출액 3,471억 8,200만엔(약 3조 5천억원 규모)에 달하며 년간 경상이익이 약 430억엔(4,300억원 규모)의 규모로 고부가가치의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아울러 게임상품의 고부가가치를 고려할 때, 지식산업인 게임산업을 이제
아케이드 게임을 집에서
사실 가정용 게임기는 패미컴이 최초가 아니다. 가정용 게임기의 역사는 TV의 역사와 맥락을 같이 한다. 그 때가 바로 70년대로 미국 아타리(Atari)社의 게임기가 그럭저럭 성공을 거둔 시기였다. 그렇지만 언제나 게임계의 중심은 가정이 아닌 아케이드(오락실)였다. 언제나 하
- 중국 내에서 넥슨의 경쟁업체는 크게, 한국, 중국, 일본, 미국업체로 볼 수 있다. 이 중 중국업체의 경우, 아직까지는 게임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이 있지는 못하지만, 중국 내에서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들은 대부분이 중국업체이므로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못한다. 최근에
아케이드 게임만 을 보아온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원하면서 몇몇 게임 회사들이 "어드벤처" 라는 이름을 붙여 게임을 내놓으면서 생긴 장르다. 어드벤처(Adventure)란 "모험, 모험 담, 희귀한 사건"등을 말하고, 이 말대로라면 "어드벤처 게임"은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