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하고, 더 작은(단순한) 입력에 대해 반환된 값에 간단한 연산을 적용해 현재 입력에 대한 결과를 얻는 알고리즘
● 문제나 함수, 처리할 자료구조가 재귀적으로 정의되었을 때 적용되는 알고리즘
● 재귀호출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재귀알고리즘으로는 피보나치 수열, 하노이탑, 퀵정렬이 있음
알고리즘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은행 대출 심사나 입사 면접 등 자신의 삶에 일정하게 영향을 미치는 일에 대한 판단을 컴퓨터 알고리즘이 판단하여 감성적인 면을 배제하는 경향이 있다.
알고리즘은 연산, 데이터 마이닝(기계 학습) 또는 자동화된 추론을 수행한다. 산법(算法), 셈법,
알고리즘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프리픽스 필드들 사이의 크기 비교를 통한 정렬을 정의하고, 프리픽스 필드의 네스팅 관계에 대한 개념을 정의해야 한다. 먼저, 크기 비교를 통한 정렬을 정의함에 있어서 각각의 프리픽스 필드가 고정된 길이를 갖는 것이 아니고 서로 다른 길이를 갖기 때문에 어려움이
1장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1. (3)
2. ADT Set
객체 정의: 집합은 원소(element)라 불리우는 데이터 요소들의 모임
연산 정의:
Create() := 집합을 생성하여 반환한다.
Insert(S, item) := 원소 item을 집합 S에 저장한다.
Remove(S, item) := 원소 item를 집합 S에서 삭제한다.
Is_In(S, item) := 집합 S에 item이 있는지를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