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를 말한다.
(2) 최단경로 문제 : 한 가중치 그래프에서 주어진 두 정점 x와 y를 연결하는 경로 상의 모든 선분들의 가중치 합이 최소인 성질을 갖는 경로를 찾는 것이다.
(3) 최단경로 기법 :
➀ 그리디(Greedy) 알고리즘인 다익스트라(Dijkstra) 알고리즘
➁ 동적계획법(Dynamic Programming)인 플로이드(Floyd)
GridLayout(5, 1));
jspace[0] = new JLabel();
jspace[1] = new JLabel();
Result = new JTextArea("결과");
Result.setEditable(false);
Th1 t1 = new Th1(jtf1);//GUI 테이블에서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했을 때 반대편 값에도 자동대입하기위해서 만든 쓰레드
t1.start();
해당 코드 내용 中
경로탐색 프로그램 안에 있는 경로에 자체적으로 샛길, 지름길을 지점으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하여 좀더 정확한 최단경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고안 해 볼 것이다.
또한, 다익스트라알고리즘을 모바일 기기로 돌릴 경우 계산이 복잡하여 시간상의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
알고리즘의 예
유클리드 호제법 (Euclidean algorithm)
int gcd(int u, int v)
{
while (u > 0) {
if (u < v) SWAP(u, v);
u = u - v;
}
return v;
}
다음의 프로그램은 알고리즘인가?
[3N + 1 문제]
read N
while (N != 1) {
if (N is even)
N = N / 2;
else
N = 3*N + 1;
}
알고리
1. 알고리즘이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잘 정의된 유한한 단계의 과정
2. 컴퓨터용어로서 알고리즘?
어떤 문제의 해결을 위해 컴퓨터가 사용 가능한 정확한 방법을 말한다.
3. 수학적 알고리즘이란?
안정성과 수렴성, 복잡성이 수학적으로 검증된 알고리즘을 말한다.
4. EX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