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의 작품들이다.
이처럼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는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1순위를 도맡을 만큼 필수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과연 그의 무엇이 이런 애니메이션들을 만들게 하고,그 애니메이션들을 이렇게 대단한 의미를 지니게 하는 것일까.
우리는 이
Ⅰ. 서론
1. 애니메이션 산업
우리는 소프트 파워의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군사력을 기반으로 한 냉전 이데올로기가 종식을 고한 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세계를 지배하는 질서의 하나로 ‘문화의 힘’이 떠오르고 있다. 세계적인 정치학자인 미국 하버드대학의 조셉 나이(Joseph Nye)교수는 사람
오시이는 27%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출발하였다.
오시이는 1983년 <우르세이 야츠라>로 극장용 애니메이션감독으로 데뷔하였다. 이 작품은 흥행에 성공하였고 극장용 애니메이션인 두 번째 작품 는 훨씬 대담하고 실험적인 영상으로 오시이마모루적인 편집과 각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쌓아가던 오시이는 70년대 다츠노코 프로덕션의 황금기를 이루어낸 스타감독이자 자신의 스승인 토리우미 히사유키 감독이 회사측과의 불화를 보이자 그를 따라 스튜디오 피에로로 이적한다.
한편 오시이는 1980년 토리우미가 감독한 TV 아니메 시리즈 <닐스의 신기한 모험>의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