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은 멍멍충신장. 걸리버의 우주여행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
1964 년 TV 시리즈 소년닌자 바람의 후지마루에서 원화 담당
토에이 노동조합의 서기장. 당시 부위원장이던 타카하타 이사오를 만남
1965 년 타카하타가 연출을 맡은 극장용 장편 태양의 왕자 호루스의 대모험에 참여
10 월 동료였던
미야자키하야오
96억 5000만엔
1200만 명
스튜디오 지브리의 성공요인으로는 자국을 기반으로 한 작품 제일주의와 누적된 실적과 작품의 다양성, 다각도로 펼쳐지는 대규모의 홍보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3.2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용 제품 사업
수많은 흥행 애니메이션 속의 캐릭터를 이용하
일본 제국에 대한 향수를 역설적으로 불러일으킨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지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처럼 자아에 대한 깊은 성찰을 요구하는 작품이 더 많다.
2. 인간에 대한 풍자 - 의인법 vs 은유법
미국산 애니메이션이 의인화를 잘하는 반면, 아니메는 은근한 비유를 즐긴다.
<토이 스토리> <
작품이 일본 최초의 애니메이션으로 기록된다. 일본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은 세오 미츠요가 만든 "모모타로의 바다매"인데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쟁후 (1963년 1월 1일) 데츠카 오사무가 감독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철완 아톰(한국에서는 우주소년 아톰으로 방송 되었다)"
감독으로서 명성을 선사한 것은 주로 대학 생활과 공장 노동자에 대한 난센스 코미디였다. 직장을 잃은 후 거리를 헤매는 한 결혼한 월급장이에 대한 코미디 영화인 '동경의 합창(東京の合唱 , 1931)'은 특히 오즈를 주목할만한 영화 감독으로 만들어준 작품이었다.
이후로 오즈는 자신의 테크닉을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