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충성도가 훨씬 높았다.) 많은 사람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욕구와 필요를 충족 시켰고, 아무도 그 프리챌의 야성을 무너 뜨릴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였다. 비록 유료화라는 기업위주의 디 마케팅이 프리챌을 실패 하게 했다는 말도 있지만, 미디어의 트렌드를 읽지 못했다는 말도 있다. 웹2.0
고객층을 경솔하게도 간과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것이 바로 어린이 클럽이다. 작아도 매서운 어린이 클럽은 창설된 지 4년 정도 되었다.
마케팅 전영역에서 차지하는 매출액은 작지만 바야흐로 훌륭한 달러박스로 자라나고 있다.
구태의연한 매스광고캠페인의 성과는 보잘 것 없지만 어린이 클럽의
고객만이 아니라 많은 제품군에서 '현재 마케팅'을 선도하는 계층이기도 하다. 조사에 의하면 박카스 또한 이들에 의해 소비되는 비중이 결코 작다고는 할 수 없는 수준이다. 하지만 아직은 충분하지는 못한 것 마저 사실이다.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절대 비중이 미흡하고 특히 그들에 대한 커뮤니케이
1. 연구배경 및 목적
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은 차세대 인프라로 자리잡는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인 M-커머스(Mobile commerce)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PC를 능가하는 무선단말기, 폭발적으로 증가한 휴대폰 가입자 수, e-commerce를 넘어 시장규모 등의 수치는 M-커머스
(6) 최근에는 라인을 대표하는 이모티콘을 인형 등의 팬시로 만들어 팝업스토어 매장, ‘라인 프렌즈’를 설치했다. 메신저 기능인 핵심 서비스보다 보조 서비스인 이모티콘 등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 이러한 프로모션을 선택한 이유는? 일본에서 라인이 라인 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