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와 액션영화의 붐이 이를 입증해 준다.
영화 속에는 세계가 있다. 즉, 영화는 허구성을 시각적으로 가시화 하지만 일반적으로 현실을 반영한다. 현실의 변화는 영화의 내용적 변화를 이끌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영화 속에서 재현되는 여성의 이미지가 눈에 띄게 달라졌음을 주목하게 된다.
Ⅰ.서론
최근 영화 뿐 아니라 광고와 음악을 포함한 모든 대중문화 영역에서 남성성의 변화는 두드러진다. 이 변화에서 주목 해야 할 점은 대체로 대중문화에서 나타나는 남성적 이미지가 기존의 전통적인 남성성을 이어받기보다는 아주 새로운 성적 정체성을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영화
Ⅰ.서론
최근 영화 뿐 아니라 광고와 음악을 포함한 모든 대중문화 영역에서 남성성의 변화는 두드러진다. 이 변화에서 주목 해야 할 점은 대체로 대중문화에서 나타나는 남성적 이미지가 기존의 전통적인 남성성을 이어받기보다는 아주 새로운 성적 정체성을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영화
영화 (『짜장면』과 300의 재매개 전략)
최근 디지털 기술의 진화와 함께, 기존의 문학 작품을 각색하여 소설과 만화를 영화로, 뮤지컬로,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변형하는 현상이 문화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또한 예술 장르 간의 경계를 허물어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로이 하는 시도가 각광받고 있으
이제 유럽 나체화를 한번 살펴보자.
좌측 그림은 틴 토레토의 <수잔나의 목욕>이란 그림이다. 여성은 그 스스로의 모습으로 벌거벗고 있는 것이 아니다. 여성은 관람객에게 ‘바라다보이기 위한’ 모습으로 벌거벗고 있는 것이다. (사진 상으로 잘 안 나타나지만) 이는 수잔나가 거울울 통해 자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