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시부야케이의 특징
시부야 케이의 시작이 특정 장르의 계보를 잇는 자생적 발현이 아닌 만큼, 제작 방식 또한 하나의 모티브를 중심으로 다양한 재료들을 주워 모으는 'Cut and Paste' 방식을 사용한다. 따라서 작곡 그 자체보다는 그 이후의 프로듀싱과 참신한 아이디어 등이 중요하게 부각된다.
2.1.
1. 서론
1.1. 연구 목적
2000년 이후 국내상륙과 함께 유행에 민감한 젊은층들로부터 만만찮은 반향을 이끌어낸바 있는 일본 태생의 장르 ‘시부야케이(Shibuya-Kei, 澁谷係)’의 스타일을 꼬집어 정리하기란 참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시부야케이’라는 이름으로 묶이는 음악의 형태들은 너무도 다양
이 되어 있던 사쓰마, 조슈, 도사, 히젠(사가현∙나가사키현)의 네 번(藩)은
1869(메이지[明治]2)년 번주(藩主)가 자청하여 그 영토(판[版])와 인민(적[籍])을 천황에게 반환하고, 다른 번도
잇달아 이러한 움직임에 따름(판적봉환[版籍奉還]).
이 판적봉환에 의해 전국의 토지와 인민은 천황(오야케[
이성의 재검토, 합리주의의 거부, 단일 화 된 주체의 해체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이는 각 영역에서 폭넓게 나타나고 있다.
엘렌 디사나야케가 쓴 『미학적 인간? 호모 에스테티쿠스』책의 한 내용이다.
예술은 엄밀히 말해 비실용적인 것이다. 진화론적 관점에서 보면 ‘비실용적인’ 것은 선택
Ⅰ. 서론
패션은 사회적 산물이다. 특히 20세기는 사회·정치·기술 분야에서 급변을 겪었다. 숱한 사회적 급변과 개인의 욕망은 패션의 형태로 나타났다. 이렇듯 패션은 개인의 정체성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관을 대변하는 의사소통 수단이며 입고 보아지는 패션 그 이상을 의미한다. 패션의 역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