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야 젊은이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어내고 트라토리아(Trattoria) 레이블을 설립하여 자신 뿐만 아니라 동료 뮤지션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이루었다. 플리퍼스 기타 시절에 비해 전자적이고 락적인 요소를 가미한 신선한 음악으로 시부야계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으며 코넬리우스는 Kahimi Karie,
이다. 이렇게 다양한 음악의 형태가 우리나라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제부터 시부야케이의 특징과 우리나라에서의 시부야케이의 형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2. 시부야케이의 정의
시부야 케이(Shibuya-Kei)는 '시부야계(係)'의 일본식 발음이다.여기서'시부야'란 말은 일본 도쿄의 문
한국과 일본의 전통 음악
한국의 전통 음악(~조선시대)
상고시대
우리 나라의 고대 음악도 다른 나라의 경우와 같이 종교 의식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며 발전해 왔다. 선사 시대의 음악 문화는 우리 나라에 나타난 기록이 없으므로 중국 문헌의 단편적인 기록들을 통해 이해할 수밖에 없다.
1. 서론
일본은 아시아에서 대중음악과 인디 뮤직이 가장 발달해 있는 나라라고 말할 수 있다. 대중음악은 20세기 이후 대중 사회의 중심적 음악 언어로서, 오늘날의 음악이 곧 대중음악인 것이다. 이미 대중들은 바로 이와 같은 대중음악을 통해 음악 예술을 경험하고 있으며 대중음악 내부의 장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