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형태가 우리나라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제부터 시부야케이의 특징과 우리나라에서의 시부야케이의 형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2. 시부야케이의 정의
시부야 케이(Shibuya-Kei)는 '시부야계(係)'의 일본식 발음이다.여기서'시부야'란 말은 일본 도쿄의 문화 패션 중심지대 '시
음악이다.
2.2. 시부야케이 대표적 아티스트
2.2.1. 코넬리우스(Cornelius)
그림1) 코넬리우스
케이고 오야마다(Keigo Oyamada, a.k.a 코넬리우스)는 시부야계를 소개하는 데 시발점이자 중심이 되는 인물이다. 물론 해외에서 지명도를 얻은 것은 피치카토 파이브가 우선이지만 플리퍼스 기타(Flipper's Guitar
1. 오즈 야스지로(小津安二朗)
오즈 야스지로는 일본이 배출한 영화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감독들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물이다. 53편의 영화를 만들어낸 약 35년에 이르는 활동 기간 내내 그는 영화계의 주류를 떠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도 쉽게 모방하지 못할 정도의 개인적인
가수의 원조격인 비디오형 가수들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대표적인 뮤지션으로 핑크레이디(Pink Lady)가 있다.
둘째로, 이러한 미디어에 반항하며 출현한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은 포크와 록의 전성기를 이루어냈다. 일본 록 역사의 전설적인 그룹 해피 엔드(Happy End)가 탄생한 것이 바로 이 시기이다.
음악”이라고 말했다.
Post-rock은 1991년 발표된 전혀 다른 형태의 2장의 앨범에서 그 형태가 명확해진다. 하나는 Talk Talk의 Laughing Stock이고 다른 하나는 Slint의 Spierland이다. synth-pop 밴드였던 Talk Talk는 이 앨범에서 ambient, jazz 그리고 minimalist chamber의 결합을 통해 당시의 주류음악이었던 신스팝으로부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