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차학경의 작품 활동과 배경
차학경의 예술은 형식과 재료의 독창성과 이론적 정확성, 시적 깊이로 인해 당대 가장 성공한 미술가들의 작품 중에서도 두드러진다. 그녀는 유기적으로 상호 관련되는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런 작품은 겉으로 보기엔 단순하고 때로 아무렇게나 제작된 것 같지만 세계의
양혜규, 김민애, 오유경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들은 전통적 조각의 재료를 벗어 던지고 수직으로 곧추 서 있던 조각을 무너뜨리며, 조각과 관객의 관계의 의미를 재정립 한다. 이들은 때때로 비 물질적인 것을 작품에 이용하고, 가변적인 속성을 조각에 끌어들이기도 한다. 그들
프롤로그 : 한 화가의 이야기
한 화가가 화폭에 자신의 생각을 담는다. 붓이 뻗어가며 생각도 같이 뻗어간다. 화폭에는 화가의 생각이 오롯이 담긴다. 화가는 완성된 그림을 보며 만족한다. ‘아, 내가 그리고 싶던 바로 그 작품이야.’ 화가는 이 놀라운 작품을 보며 두 번, 세 번 감탄한다. 감탄 끝
Ⅱ. 본론
1. 현대미술의 개념
1) 현대미술의 의의
한마디로 현대미술이라고 하지만 그 개념은 실제로 매우 막연하다. 무엇을 두고 현대미술이라고 하느냐 하였을 때 우선 떠오르는 것이 근대미술이다. 그리고 이 두 용어를 따로따로 확연하게 구분 짓기는 힘들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