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남녀노소와 같은 단순한 집단이 아닌 성별, 연령, 거주지역, 학력, 직업,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등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집단이 세분화되면서 각 집단 마다 다양한 특성을 보이며 여러 가지 트렌드를 형성하였다.
따라서 10대 어린이, 4,50대 중년주부,
영화는 선전을 거듭해 관객 수가 2010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34만 명(13.8%) 늘면서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뒀다.
아바타가 산업 내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흥행 기록을 새로 썻던 지난해와 달리 올 극장가에 큰 이변이나 사건은 없었다. 1분기 가장 큰 대목인 설 연휴를 한국영화가 장악 하는 한편,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부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의 기호와 흥미에 맞추어 제작되는 것이 일반적인 사례이나 1990년대 이후 미국과 일본 에서 블록버스터로 제작되어 상품으로 인정받은 작품들은 이제 가족단위와 성인을 상대 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특화 되고 있다.
어린이 채널의 유럽 자회사와 협력하여 미국시장에 작품을 배급 하는데 성공하였다. 프랑스의 알파님(Alphanim)이 제작한 가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와의 공동제작으로 성공을 거둔 것이 한 예이다.
유럽 제작사들이 이야기 하는 또 다른 기회는 신규시장이다. 남미시장은 2000년대 초반 경제
①공급측면
(1) 고 위험산업(High Risk High Return
영화는 실제로 관람하기 전에 그 품질과 내용을 알 수 없는 경험재(experience goods)이므로 투자효율성, 흥행여부 등에 대한 사전평가가 곤란하여 수익전망이 불확실한 고 위험산업(High Risk High Return)이다. 다만, 영화가 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