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하였다.
경주 꼬꼬마 박물관은 컨셉은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체험식 박물관으로 전시물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끼고 문화의 주체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어린이들은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배
박물관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클럽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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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에 있어 유동적이거나, 어린이가 여러 수준에서부터 선택할 수 있다.
- 어린이가 여러 수준에서 선택할 수 있는 활동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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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 심미적으로 즐거운 것이고, 그리고 전문적인 시각을 갖게 한다.
- 유아들의 견학과 함께 사이트 활
각각 경험한다. 레크리에이션의 게임과 같은 동작활동이다. 모두 다 경험함을 나눈 후 느낌을 주고 받는다.
4) 기대효과
․협동신의 중요성을 경험하게 되고 함께 하는 활동의 기쁨을 맛보게 한다.
․인간에게는 허점이나 실수가 있게 마련이고, 그것 때문에 좌절해야 할 이유가 없음을 깨닫
진행 방식이 쉬운 간단한 놀이를 제공한다.
2) 기본 놀이로 구성되는 기본 패키지, 박물관․경기장․전시회 등의 체험활동 패키지, 연회비 5만원을 납부하는 정회원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3) 놀이 도우미는 일반 놀이 도우미와 매니저급 놀이도우미로 나누어진다.
체험학습의 기본 방향을 요한다. 첫째, 현실로부터 뒤떨어진 이론 중심이나 교과서 위주의 단편적이고 암기 위주의 교육을 지양하고, 교과서의 체험학습 관련 요소를 추출하여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체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해야만 한다. 둘째, 학교 재량 활동 시간, 특활 시간, 방과후 교육활동을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