않는다면 외형적인 가정의 구조를 유지하는 것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시고 그와 언약을 맺으셨듯이 우리를 불러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다. 이러한 언약적 관계는 하나님께서 시작하셔서 먼저 자녀로 삼으시는 무조건적인 사랑에 근거하며 생명이 태
언약적 율법주의를 주장한 이후에, 이 샌더스의 언약적 율법주의를 수용하면서 종교개혁자들의 이신칭의를 집중적으로 비판하는 대표적인 학자가 톰 라이트이다. 톰 라이트는 하나님의 의는 하나님께서 가지고 계시는 속성으로 자신의 언약을 지키는 신실성이라고 주장한다. 다음으로 율법의 행위는
1.1. 칼빈 안에 언약적 모티브
하나님의 영광과 복음의 분명함을 위한 관심에서 언약의 통일성을 주장함 <->재세례파 [신구약의 차이점 강조]
그리스도가 오시기 전과 이후에 다르게 시행되는 “하나”의 은혜의 언약로 여김, 칼빈은 하나님의 기쁨과 교제에 영원히 참여한다는 선택의 관점에서 교회와
수용하여 정착시켜 나갔으며 제자훈련은 교회 내의 평신도들을 깨우고, 성경공부를 체계화하며, 개인 전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등 교회의 질적 성장에 크게 기여하였다. 방선기 목사는 제자훈련을 통해 양육된 사람들이 "전통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들에 비해 훨씬 충성스럽게 일하며 열매를 맺고 있
수용, 화합과 일체감, 상대방을 위 한 아낌없는 수고와 노동
· 타인의 행복이 나의 가장 소중한 부분이 되는 상태이고, 상대방이 자신의 소중한 욕구 를 충족시켜주거나 자신이 소중이 여기는 아름다움, 능력, 지위 등과 같은 속성을 보여 주었을 때 상대방과의 상호관계에서 경험하는 긍정적 감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