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은 비교적 단조로운 편이다. 대체로 백석의 방언사용은 체언 활용으로 집중되어 있다. 백석시가 이야기 중심의 서술시이기 때문에 지시 표출도가 높은 체언의 활용이 자연스러웠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 용어들은 생활현장에서 묻어나는 체험적 언어들이고, 있는 그대로의 거칠고 질박한 언어
론3공통(1건)1. 인유와 패러디가 표절과 어떻게 다른지, 1) 개념의 차이에 대하여 서술하고 2) 구체적인 시를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30점) 2. 백석의 「남신의주유동박시봉방」(교재 p.75~76)을 거시적 읽기, 미시적 읽기, 맥락적 읽기의 방법으로 읽고, 그 읽은 내용을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여 서술하시오.(4
노력은 시조 부흥론이다. 주로 중인지식계층에 의해 명맥을 이어온 시조는 일본 식민주의에 대항하여 한국적인 것을 발굴하고 지킨다는 명목 아래 한국 지식인들의 비상한 관심의 대상이 된다. 그러나 지적 제스처에 불과하던 시조를 정당하게 예술적 차원으로 끌어올린 것은 이병기에 의해서이다.
언어와 문자를 갖고 있다. 한어는 현재 중국의 통용어이며 또한 국제적 통용어의 하나이다. 한어는 7대 방언 지구와 100여개의 방언 소구역이 있다.
<중국 관련 사진>
그림 중국 관련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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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 론
1. 중국-한국의
언어적 차이를 어느 정도까지 인정하여야 하는가의 문제가 있다. 우리 나라에서는 통상적으로 대단위 방언으로 지칭하고 있으나, 엄격한 의미에서 인정하기는 어렵다고 한다.
방언에 관한 그 밖의 용어들에는 방언을 연구하는 학문을 방언학, 혹은 방언론이라 한다. 또한 방언학은 그 연구 대상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