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로메르 플로베르의 동명소설을 각색한 작품. <보봐리 부인>은 바쟁을 비롯한 비평가들에게 거의 주목받지 못했지만, 르누아르 자신은 이 영화를 가족모임 같은 분위기에서 만들었다고 즐겁게 회상하고 있다. 노르망디의 작은 마을에서 소풍처럼 촬영을 진행했으며, 주요 배역 역시 르누아르의 친
20세기의 음악은 신음악New Music 으로 구분되면서 이전의 음악과 혁신적인 변화를 맞게 된다. 20세기는 음악에 대한 관점이 전혀 달라지게 되어 예전의 잣대로 20세기의 음악을 평가하려 하면 안된다. 20세기는 추함의 반대인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예술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모든 모습을 예술로 표현
에릭사티(Eric Satie, 1886-1925) 그리고 프랑스 2인조로 알려진 다리우스 미요(Darius Milhaud), 프랑시스 뿔랑(Francis Poulenc) 등을 대표로 들 수 있다.
세기말적 감수성, 새로운 형식과수단에 대한 의식적인 연구는 보다 특수한 프랑스적인 우아함과 교묘하고 추상화된 감각이 결합되어 인상주의를 낳았고, Mallarme
드뷔시의 독특한 화성법, 새로운 음색 구사, 음역의 확장과 같은 혁신적 음악을 계승한 작곡가는 모리스 라벨이었고, 인상주의 음악 스타일에 유머와 풍자적 터치를 가미한 작곡가는 에릭사티였다. 라벨은 고전 형식을 중시하면서도 인상주의 음악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음악에 표현했다. [밤의 가스파
에릭사티의 가구음악같이 집중적 청취 자체에 의문을 던진다. 그러면서 음악과 주위 환경의 관계성을 회복시킨다.
‘근대적 청중의 붕괴’를 다룬 3장은 청중들은 복제가 가능한 사회로 되자 사람들이 음악적인 영역에서도 신화화되었던 영웅 작곡가 베토벤을 추앙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롭게 말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