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도 장기간의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엔터테인먼트산업 시장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과거 ꡐ실미도ꡑ와 ꡐ태극기 휘날리며ꡑ의 극장 관객 1천만 명 돌파, TV프로그램 ꡐ대장금ꡑ의 시청률 60%를 시작으로 한류 열풍에 힘입은 문화 컨텐츠
제도라고 해서 가수나 연예인이 스스로 커지면 에이전시社에 하도급식으로 일을 맡기는 식이니 에이전시가 하도급업체로 전락하고, 유망주에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없는 것이죠. 그런데 뒤늦게 문화산업이 발달한 한국이나 일본은 자유 계약이 가능했고, 그래서 장기 투자를 하게 된 겁니다.”
연예인들이 참여하는 직종은 텔레비전•라디오 프로그램 출연, 연극, 오페라, 뮤지컬 등과 같은 무대출연, 가수나 합창과 같은 음악회, 영화, 사진•광고 모델 등 전반적인 미디어 및 문화의 모든 영역에 걸쳐 있다고 볼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산업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황금
문화 컨텐츠들이 해외로 수출되면서 신흥 국제적 산업으로 떠오른 엔터테인먼트는 최근에 들어서 단지 상품 수출에만 그치지 않고 해외 현지 기업들과 합작 및 연계를 통하여 국제적 문화 거래를 시도하고 있다. 대부분의 흐름은 현지 기업과의 합작에 따른 연예인 육성과 음악, 영화 등의 수출 활로
엔터테인먼트산업, 영화나 음반, 도서와 같은 문화산업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Ⅲ. 노이즈 마케팅의 사례
1.연예계
1) 김구라, 박명수, 솔비 - 이 세 명의 연예인들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단어는 ‘막말’ 이다. 평소 이들은 방송에서 거침없는 독설과 비난으로 유명하다. 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