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도 괜찮았고 소설도 좋았다. 그때부터 제인오스틴의 여러 다른 소설에 관심이 갔고 그녀의 대표작인 오만과 편견을 읽게 된 것이다. 연애소설처럼 재밌게 읽었던 것 같다.
그렇게 한 때는 제인오스틴이 좋아서 '설득'이니 '노생거 사원'이니 '이성과 감성' '엠마'를 사서 막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녀는 어떤 특정한 <유파>의 작가들에 속하지 않았다. 18세기 말 영국 소설의 사조는 다른 장르의 문학의 그것과 일치하지 않았으며 오스틴의 문체는 18세기 중엽 문예 전성기 시인, 산문 작가들의 문체와 훨씬 더 가까웠다.
다음으로는 사회적인 측면에서 이 당시의 영국을 살펴보면 1600년에 자기보
영화
고전 소설을 영화화 한 예는 의외로 많은 편이다. 영화가 일정한 서사 구조를 지닌 극화 형식이라는 점에서 영화와 문학은 많은 부분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영화가 이야기를 문학에 기댄 경우는 상당히 많은 편이고,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대 소설이나 고전 소설, SF물이나 판타지
감독이 만든 최고의 걸작이다.
2) 작가소개
애니 프루는 1988년 단편집 로 등단했다. 이어 1992년 발표한 (<엽서>로 국내 출간)로 1993년 PEN/포크너 상을 수상했다. 1993년 작 (<항해뉴스>로 국내 출간)는 그녀에게 ‘시카고 트리뷴’의 하트랜드 상, ‘아이리시 타임스’의 인터내셔널 픽션 프라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