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인 측면으로 오늘날 강조되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이 두 가지 측면이 함께 결합되어야 레저의 개념이 성립된다고 할 수 있다. 인류가 노동에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시간을 갖게 된 것이 산업 혁명을 거치면서 졍제적인 풍요로움을 어느 정도 구비하면서 부터인 점을 감안하면 그 역사는 짧다고
여가산업을 진단하고 이슈중심으로 대책이 논의될 필요가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가산업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여가산업의 개념
1) 정의여가시간에 행하는 활동에 대하여 시설 용구의 제공이나 제조․판매
등 노동환경 개선에 머물지 않고 문화생활 전반에 혁명적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는 게 일반적 예상이다.
주 5일 근무제의 긍정적 영향으로 일차적으로 여행업을 포함한 관광산업, 여가산업의 성장은 물론, 나아가 문화예술 소비시장의 확대로 삶의 질이 획기적으로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여가생활
1)여가의 개념 및 정의전영숙, 노인 여가교육 프로그램이 노인의 여가인식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2006
현대사회의 노인 여가문화와 여가생활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에 앞서 여가에 대한 개념정의를 분명히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여가(leisure)에 대한 고전적 견해는 제외하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