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다. 한국남성의 식민성과 여성주의 이론, 근대 전환기 한국의 남성성, 남성 신체의 근대적 발명, 보편성의 정치와 한국의 남성성, 이성애 제도와 여자의 남성성, 트랜스남성은 어떻게 한국 남자가 되는가로 대략적으로 구성되 있다.
저자인 권김현영의 최근작 : <한국남성을 분석한다>,<대한
구절절 잘 표현되 있다. 위 책을 통하여 교사의 입장과 어머니의 입장을 서로 비교하면서 어떻게 하면 유아를 가르치는 데 있어 참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인가를 저자는 고민하고 실천할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사랑으로 가르치기:유아교육에 대한 페미니스트 접근에 대하
한한 보다 바람직한 사회통합을 이뤄야 할 필요에 직면해 있다. 이 작업이 아무리 어렵고 긴 시간을 필요로 한다 해도 차별과 분열의 아픔을 치료하려는 통합적 세계관을 저버리지 않는 한 우리의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성차별에 대한 인식을 가져오게 된 것은 크게 농경사회 이래 남성중
대화의 희망까지 이야기하는 대담하고도 날카로운 에세이다.
이 장에서는 다음추천서적가운데한권-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을 읽고, 1) 감명 깊은구절5개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관련시각에 던진의미순으로 서술해 보기로 하자.
남성과 여성에 대한 사회적 고정관념
1)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여성성
전통적으로 여성성으로 대표되는 용어는 ‘아내상’, ‘어머니상’ 이다. 따라서 모든 여성은 아내로서 어머니로서 대표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여성다움을 갖추기 위해서 교육받게 된다. 시대적 변화에 따라 여성의 사회적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