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전달하는 과정이다.
두번째, 표출화(Externalization) 과정은 자신의 암묵지를 언어와 문자를 통해 외부로 표출하는 과정이다. 예를 들어 업무 일지를 써서 사내 공유시스템에 축적한다거나 전자 게시판에 게시된 질문에 대해 답을 해주는 일 등이 포함된다. 세번째, 연결화(Connection) 과정은
Ⅰ. 서론
21세기는 정보사회이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벽을 넘어선다. 정보화 사회는 컴퓨터와 그 밖의 새로운 미디어 및 통신 기술 등을 포함하는 정보 기술의 발달에 의해 촉진된다. 유비쿼터스의 기본개념은 첫째로 상황과 환경에 적응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 둘째로, 편의성 다양성
□ 경영 Tool로서의 교육
□ Performance 컨설팅 종합기능
□ 문제해결 Solution, S/W 제공
□ 직능교육(업무전문가 양성)
□ 다품종 소량생산(다원화)
□ 소수 핵심인력중심 체계적 양성
□ 열린교육(자율적 선택 입과)
□ 현장중심 자발적 학습
□ Profit Center(손익관리 체제)
□ 인력개발을 위한 투자재
▶ “미래의 컴퓨터는 어떠한 컴퓨터가 되어야 할까”라는
문제의식에서 “언제, 어디서라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즉“Ubiquitous Computing”개념을 착상
▶ 컴퓨터 사용자가 일보다도 컴퓨터 조작에 더 몰두(computer-centric)해야 하는 성가심을 비판하며
인간중심의 컴퓨
지식의개념
지식은 기억하고 있는 것에서부터, 개념, 법칙, 이론, 가치관, 세계관에 이르기까지 추상적인 것들을
포함한다.(Nonaka, 1990)
특허, 프로세스, 종업원 능력, 기술, 고객정보, 공급자정보, 경험 등도 지식에 속한다. 이노베이션이나 활력화를 이룩할 수 있는 개인의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도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