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론은 죽다 Malone meurt》(1951) 《이름 붙일 수 없는 것 L'Innommable》(1953)은 누보 로망(nouveau roman)의 선구적 작품이며, 그 외에 희곡 《승부의 끝 Fin de partie》(1957) 《오, 아름다운 나날 Oh! Les beaux jours》(1963) 《연극》(1964), 모노드라마에 《최후의 테이프》(1960), 소설에 《일에 따라 Comment C'est》
Ⅱ. 카사노바의 생애와 그의 여자들
ⅰ. 카사노바의 탄생과 유년 시절
알렉산드리아, 콘스탄티노플과 함께 막강한 위상을 자랑하던 베네치아가 천 년의 부귀 영화의 끝자락에 있었던 18세기, 자코모 지롤라모 카사노바 그는 1725년 4월 2일 산 사무엘 극장 근처 이곳 칼레 델라 코메디아에서 희극 배
연극을 바라보는 유효한 시각을 주는 것이라 확신한다. 따라서 20세기 전반까지 그 영향력을 발휘했던 19세기 독일의 역사학자, 부르크하르트의 시각과 그 이후, 중세사 연구의 괄목한 성장으로 인해 접하게 되는, 그에 대한 비판을 살펴봄으로써 르네상스 연극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적인 틀을 마련하
연극의 발생 즉, 비극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로마 연극의 발생은 기원전 5세기 그리스 시대라 볼 수 있다. 근대적 연극양태의 기원은 앗티카 (ATTICA)로 그리스 남동부의 아테네 주변 국가 명에서 그 이름이 유래했는데, 그 지역의 酒神讚歌형식이 그 기원이 된다. 주신 디오니소스에게 50명의 코러스와 함
《고도를 기다리며》의 극작가 사무엘베케트는 1906년 4월13일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나의 어린 시절은 단조로웠어요. 행복한 어린 시절이었다고 말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나는 행복을 느끼는 재능이 없었습니다. 우리 부모님들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요.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