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리스트 공격 발발 시의 연대의례와 보안의례
2001년 9월 1일(이하 9/11로 표시)의 공격은 외적인 갈등에 대응하여 사회적 연대가 발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상징들은 집결하며, 지도자들은 찬양 받고, 중앙 집권적 통제는 강화된다.
하지만 이것들은 언제, 어떻게, 왜 발생하며 또 언제 최고
테러리스트 공격 발발 시의 연대의례와 보안의례
2001년 9월 1일(이하 9/11로 표시)의 공격은 외적인 갈등에 대응하여 사회적 연대가 발생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상징들은 집결하며, 지도자들은 찬양 받고, 중앙 집권적 통제는 강화된다.
하지만 이것들은 언제, 어떻게, 왜 발생하며 또 언제 최고
가족이나 학교(스승-제자)에서 지키는 것이고, 1992년 고시된 표준화법에 따르면 사회 구조의 변화에 따라 가족 내에서도 압존법을 인정하지 않고 주체를 높이는 경우를 허용하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민수 친구 영훈이 엄마의 입장에서 청자가 민수 할아버지라 하더라도 굳이 민수 엄마를 낮추
사람들.
버리고 가는 이도 못 잊는 마음
쫓겨가는 마음인들 무어 다를 거냐.
돌아다보는 구름에도 바람이 희살짓는다.
앞 대일 언덕인들 마련이나 있을 거냐.
나 두 야 가련다.
나의 이 젊은 나이를 눈물로야 보낼 거냐.
나 두 야 간다.
1) 발표
첫 발표 - 《시문학》 창간호(1930년)
2) 해설
모든 사회적 가치들은 상대적이며, 보편적인 기준이란 존재하지 않는다.(no universal standards) 각 문화의 유일성을 고려하지 않고 여러 사회들을 비교할 수 있는 객관적 기준이란 존재하지 않으며,(no culture-free means by which societies could compared) 어떤 문화가 다른 문화보다 발전되었다거나 우월하다고 말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