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 수준이 이뤄졌으며, 이러한 다각화의 흐름이 왜 발생하게 되었고, 문제점은 없는지, 다각화의 흐름이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살펴보려고 한다.
II . 본론
1. 한국 주요 연예기획사의 다각화 사례 분석
1) 관련 사업다각화
(1) SM 엔터테인먼트
① 아트 컴퍼니(뮤지컬)
- 공연·
가장 적합한 파트너”
유명 배우, 가수 뿐 아니라,
특히 무명 배우나 인지도가 낮은 배우들을 홍보
카페베네가 급성장한 배경에는 엔터테인먼트 업체 iHQ(대표 정훈탁)의 스타마케팅이 있다. iHQ는 카페베네 지분 5%와 매출 3%를 받기로 계약하고 소속 연예인들을 앞세운 마케팅을 펼쳤다.
IHQ, 팬텀, 포이보 스, 여리인터내셔널, SM엔터테인먼트 등)
• 현재 연예매니지먼트 사들은 스타시스템 중심의 제작시스템을 활용하면서 영화, 드라마, 음반 등 중심 콘텐츠를 기본으로 캐스팅된 스타를 활용한 부가 사업으로 범위를 확장하여 매출을 극대화 하고 있다.
3) 금융화: 최근 200
것은 충분히 산업적으로 시장이 성숙해 있지 않은 초기시장 단계의 산업 영역으로서 급작스럽게 확대되면서 발생한 문제점들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인식 하에서 본 연구에서는 현재 우리나라의 연예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해 분석하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연예 산업이 결합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가수의 음반, TV, 드라마 연예 프로그램, CF 등을 통해 선보이는 전체적인 과정을 기획, 관리, 유지하는 매니지먼트 사이클(Management Cycle)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자 하는 행위가 바로 연예 매니지먼트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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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 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