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s's pride would not allow her to return her head again, to learn what her father's
meaning was, if he had any.
테스는 아버지의 그러한 행동에 대해 묻고 싶었지만 그녀의 자존심은 다시 되돌아 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P.8 :4~5
Tess Durbeyfield at this time of her life was a mere vessel of emotion untinctured
by experience.
이 무렵의
* Chapter3
낯선 젊은이가 잊혀지지 않는 테스. 어머니는 테스가 집으로 돌아오자 테스에게 가문에 대해서 이야기해준다. 테스는 기쁜 소식 다음에 바로 아버지의 심장 주위에 지방층이 생겼다는 소식을 전하는 어머니를 이해하지 못하며 바로 아버지와 아버지를 찾으러 간 동생을 찾으러간다.
“O yes
. 즉 사회에서 사회적 역할을 상실한 20세기의 작가들은 역사에서 패배한 자신의 위상을 인식하고 고립된 자아와 고뇌, 무력감의 수동적 방관자로 변화한다. 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과 반이성주의로 대변되는 철학자들, 즉 쇼팬하우어, 에드워드 하트만, 니체, 베르그송 등의 영향력이 크게 된다.
영국 문단의 원로로 자타가 공인하는 존재가 되었다. 사후에 유해는 웨스트민스터 사원의 ‘시인 코너’에 묻혔는데, 그의 심장만은 고인의 유지에 따라 고향에 있는 부인의 무덤 옆에 묻혔다.
토마스 하디의 작품들에는 immanent will (-ism) - 내재적 의지, 내재론을 말하는데, 최고의 힘(super power)에 의
소설의 대표작으로는 《귀향 The Return of the Native》(1878) 《캐스터브리지의 시장 The Mayor of Casterbridge》(1886) 《테스Tess of the dUrbervilles》(1891) 《미천한 사람 주드 Jude the Obscure》(1895) 등이 있지만, 그 밖에도 많은 장 ․단편 소설을 남겼다. 이들 작품의 거의 모두가 그가 태어났고 또 소설가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