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 For instance, I told this man today I was in the second world war. Not the first. I told
him I was too young for the first. But I told him I fought in the second.
Pause
so did he, it turnd out.
Lenny stands, goes to the mirror and straightens his tie.
Lenny: He was probably a colonel, or something, in the American Air Force.
Sam: Yes.
Lenny: Probably a n
귀향』(TheHomecoming)의 맥스 등의 등장인물들의 대사에서 그러한 특징이 분명히 발견된다.
2. 존재론적 상처
동 런던에서 태어났지만 유태인이라는 사실과 2차대전의 직접적 경험이 일생 동안 그에게 영향을 끼친다. 2차 대전 당시 런던은 적의 제 1선의 공격 대상이었기 때문에, 핀터는 정기적으로
핀터작품의 사실주의적 특징에 관심을 둔다. 그러나 핀터의 관심은 사실주의 자체에 있지 않다. 사실주의적인 대화나 행위를 내면의 무엇인가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핀터의 작품은 사실주의 효과를 내기 위해, 진부한 연극 틀인 잘 짜여진 형식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 그러
연극에서 두각을 들어내기 시작한다. 졸업 후 왕립 연극 아카데미에 입학하지만 두 번이나 학교를 그만두는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핀터의 가치관중 하나인 반전주의를 가지게 되는 큰 사건이 있었는데 바로 양심적 병역 거부다. 핀터는 현재에는 직업군인제도가 정착되었지만 당시에는 영국에도 병역
짧은 기간 동안 스피치와 연극 학교에서 배우 수련을 받은 후, 아뉴 맥매스터(Anew McMaster)의 극단에 합류해서 1년 동안 아일랜드를 순회하게 되었다. 순회 극단이 공연한 11개 작품에서 핀터는 배우로서 연기를 했고, 1953년에는 도날드 울핏(Donald Wolfit)극단의 8개 공연에서 단역을 맡아 연기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