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의 대표적인 부조리극이란 관점에서 논하려고 한다.
2. 본론
1) 핀터의 극작 동기
핀터는 어린 시절부터 극작가로서 활동과 가치관에 밀접한 영향을 받을 일들을 시작한다. 동런던의 핵크니 문법학교를 다니고 어려서부터 영어와 연극, 운동에 재능을 보이며 특히 학교 연극에서 두각을
핀터는 한 차례 이상 피난을 떠났지만, 런던이 최악의 공습을 받는 동안에는 그곳에 거주했다. 전후 몇 번에 걸쳐 파시스트적인 건달들과 맞닥뜨림으로써 그의 마음에는 더욱 큰 불안이 자리잡게 되었다.
핀터는 동 런던의 헥니 문법 학교에 다녔다(1942-1948). 핀터는 특히 영어와 연극, 운동 등에 두
수많은 예술가들과 현존하는 극작가들은 또 다른 이름의 셰익스피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그의 작품 활동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분석 및 평가하는 것은 한 명의 예술가를 단순히 연구하는 학술작업이 아닌, 현대 연극문화의 바탕을 이해하는 지성인의 필수적인 의무이기도 하다.
영문학의 본토인 영국에서 고전문학을 어떻게 배우고, 가르치는가
고전 희곡을 연구하고 보존, 발전시키는가
고전 희극이 현재 어떻게 상영을 미치나
사람들은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가
셰익스피어 연극의 인기도는 어느 정도인가
희곡의 역사와 발전, 정착, 요즘의 트렌드, 동향(3D) 및 변화된
핀터는 데이비드 배론(David Baron)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며 1954년에서 1959년까지 영국 전역의 레퍼토리 극장에서 활동을 계속했다.
1. 영향을 끼친 인물
핀터의 고등학교 영어 선생인 조세프 브리얼리(Joseph Brearley)는 핀터 극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브리얼리는 핀터의 영문학 경험의 폭과 열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