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시기는 앵글로·색슨족이 중심이었던 5세기 중반부터 노르만족의 침입 이전인 11세기 중반까지로 본다. 로마 알파벳이 영국에 들어오기 전에 앵글로·색슨족은 룬(rune) 문자라는 고대 게르만족의 알파벳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앵글로·색슨족의 문학적 유산은 기독교 선교사들이 로마 알파벳
역사적이고 과학적인 비평이 낡은 기초를 이미 얼마나 많이 해결했는지 깨닫지 못하고 있다. 또 그를 소심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은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초기의 영국역사가 가경자(可敬者) 비드가 쓴 〈영국교회사 Historia ecclesiastica gentis Anglorum〉에 의하면, 영어로 된 최초의 시는 7세기 후반에 나온 것으로 되어 있다. 그것을 쓴 캐드먼은 일자무식의 목동이었으나, 꿈에서 영감을 얻어 '천지창조'를 찬송하는 짧은 시를 지었다. 그뒤에는 성서를 바탕으로
문학작품을 일단 판타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판타지는 과학법칙이 아닌 마술적이고 미신적인 것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에서 다른 것들과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추리소설은 합리적이고 명료한 설명으로 끝을 맺는데 반해 판타지는 이러한 설명 자체를 거부한다고 할 수 있다. 판타지는 정해진 형식이
있다. 특히 인간이 무언가를 학습하는 데에서의 사회적 상황의 영향에 대해 주목하게 되면 이러한 주장은 보다 설득력을 갖는다. 이 장에서는 학습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