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부분이 분명히 있어서 ‘한국형’이라는 수식어가 별도로 덧붙여진 것으로 생각된다. 포털사이트에서 대표적으로 한국형 슈퍼히어로 영화로 지칭되는 작품들은 <화산고>(2001), <아라한장풍대작전>(2004), <흡혈형사 나도열>(2006), <홍길동의 후예>(2009), <전우치>(2009), <초능력자>(2010) 등이 있다.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투자를 결정하는 관점 중 일순위는 시나리오다. 시나리오를 보는 눈은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배우가 누구냐 정도를 보는 것이 아니고 시나리오 자체의 완성도를 본다. 시나리오 자체가 완성도가 있으면서 영화적인가를 판단을 한다. 두 번째는 프로덕션의 신뢰도다. 영화가 시나리오나 아
할리우드 영화에 녹아 있는 이데올로기
패권주의는 정치적 이데올로기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할리우드 영화들로부터 패권주의를 도출해 내려면 할리우드 영화에 이데올로기가 어떤 식으로 드러나는지 분석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이데올로기의 발현 양상을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