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
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에서 생겨난 작가정책은 이후 영국과 미국을 거쳐 작가주의(Auteurism)라는 용어로서 완성되었고 그동안 여러 방향으로 발전되었
영화를 상상할 수 없으며, 영화 산업과 음악 산업이 연계되면서 영화음악에 대한 관심이 늘기 시작하였다.
2. 영화음악의 종류
영화화면 속에 삽입된 소리는 크게 배우의 대사와 그 외의 비언어적 음향/음악이 있다.
비언어적 소리인 음향/음악은 극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감정을 고양
영화
- 예수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
4복음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Mel Gibson과 Benedict Pitzerald가 각색하였다.
- 예수, 제자들, 유대인들은 고대 아람어, 로마인들은 라틴어의 대사를 한다.
- 극명한 음영의 대비를 위해 촬영의 40%는 밤 또는 어두운 실내에서 이루어졌다.
- 사실주의적 이미지를
로맨스라면 고통도 달콤하다고 느낄 정도로 사랑 앞에 용감한 크리스티나(스칼렛 요한슨)
로맨틱한 낭만보다는 이성이 앞서는 지적인 현실주의자 비키(레베카 홀). 영화내 가장 많은 심적 갈등을 겪는 인물
우디 알렌
영화
<돈을 갖고 튀어라>,<한나와 그 자매들>,
<카이로의 붉은 장미>,<맨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