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식민주의 이론가들은 영문학과 또는 영문학과에 준하는 프로그램에서 교육받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애초에 관심의 출발점은 문학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김선아, “탈식민지 영화와 문화정치학”, 중앙대학교, 2000.
문학 분야에 있어서 포스트식민주의는 우선 제국주의 시대였던 19세기에 지
영화 왕국이다. 인도에서 이토록 영화가 인기를 끌 수 있는 배경에는 낮은 TV보 급률과 더불어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대리만족에 있다. TV 있는 집이 몇 군데 되지 않아 주민들이 한 집에 모여서 TV를 시청했던 30년 전 우리나라의 상황이 오 늘날 인도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워낙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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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악의 경영자’로 선정된 이데이 회장은 ’05년 3월 외국인 CEO로 교체
쇠퇴원인
? 현상오판 : 본업인 전자부문을 등한시하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성장성을 오판
? 높은 실행력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공격적으로 투자 집중(콜롬비아 영화사, Sony BMG Music, Sony Pictures, MGM 영화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