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음악을 전문적으로 작곡하는 음악가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기 시작한다.
- 영화음악의 종류
영화 화면 속에 삽입된 소리는 크게 배우의 대사와 그 외의 비언어적 음향/음악이 있다.
비언어적 소리인 음향/음악은 극의 분위기와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감정을 고양하며, 장면과 장면을 연
영화나 TV 드라마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매스미디어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며 어떤 방향으로 동의창출을 이끌어내는지 등의 그 구체적 역할을 알아보는 것은 헤게모니가 어떤 식으로 성립해 나가는지를 아주 잘 보여줄 수 있
대사의 흔적들을 되찾아 이를 다시 반대 반향으로 구부리려는 노력들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서 잊혀진 당시 사회상을 떠올려보기 위해 여러 가지 영상매체들로 기록된 ‘자료’, 특히 영화에 대해 관심을 갖기도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전쟁에 관한 영화의 재현의 관심은 당연한
베트남 전쟁은 이 사건으로 인해 발발 되었다. 1964년 8월 통킹만에서 발생한 미국과 북베트남의 군사충돌. 통킹만에서 미국 구축함이 북베트남 어뢰정의 공격을 받았기 때문에, 미국 공군이 북베트남의 연안기지를 폭격하고 미국 L.존슨대통령은 전쟁 수행 권한을 의회에 요구, 의회는 압도적 다수로 이
영화의 주 무대 ‘퍼렁별’
만화의 내용은 케로로가 ‘퍼렁별(지구)’를 침략하러 온 데서부터 시작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퍼렁별이라는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를 어원을 조사해보면, 이 단어가 일본에서는 군국주의의 향수를 표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퍼렁별이란 말은 일본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