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the aim of art is pleasure, not truth
② a poem or story must be short and unified
③ poetry should be rhythmical creation of a
higher beauty and elevated soul
④ the prose tale should have a single effect.
This effect may be horror, terror or passion
“나”는 오귀스트 뒤팽의 친구 뒤팽에게 매료되어있음.“나”는 그의(뒤팽) 이야기와 해결
1. 에드거 앨런 포(edgar allen poe)의 작품세계
(1) 시(poetry)
포의 작품은 우울한 염세주의자의 풍모를 드러내주는데 가장 아름다운 여인의 죽음이 가장 시적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또한 《시의 원리》(1850)에서 “시는 미(美)의 운율적 창조이다”라고 정의한 그의 생각은 보들레르나 말라르메에게
2) 추리소설의 기본 플롯과 장르변화 과정
추리소설은 많은 장르변화가 일어나왔다. 점차 독자는 정형화된 플롯에 싫증나게 되고, 당시의 정치·경제·사회가 급변하면서 발생하는 범죄 역시 다양하게 변화되는데, 이런 변화에 따라 추리소설 역시 장르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게 되었다.
추리소설의
작품에서 호손은 그의 직업이 그의 청교도 조상들에게 감동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유머스럽게 시사하고 있다. 호손은 스스로의 모습을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예술가로 그리고 있지만 동시대인 작가들인 멜빌(Herman Melville)과 포우(Edgar Allan Poe)같은 사람들로부터 아주 훌륭한 상류등급의 천재적
Poe의 작품특징
그의 단편 소설은 공포 소설과 탐정 이야기에서 빛을 발하였다.
그의 단편은 오늘날에도 미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공포 소설에서 그는 인물들을 비정상적 상황에 놓고 그들의 공포감과 죄의식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묘사한다.
작품으로는 검은고양이,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