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는 이단자로 취급되기도 한다. 포가 칭송하는 이상적인 시인은 ‘천상의 미(Superhal Beauty)’를 발견하여 영혼을 고양시키는 시인이다. 즉 독창적이고 보편적이며, 우울하고 의미가 무한한 시사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포는 자신의 시를 통하여 새로운 상징주의적인 시의 세계를 구축했
그가 종교를 가장 숭고한 형태의 문화, 그것이 없다면 모든 세속의 교육의 헛된 일로 되는 필수 불가결한 것으로 여겼다는 것을 놓치고 있다. 그의 입장은 〈하느님과 성서〉의 서문에 씌어진 말로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지금, 눈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그리스도교에 대해 2가지는 분명히
그녀의 그리스도교적 인간관은 곧 가까이 있는 것은 의미를 확대해서 멀리서 보고 멀리서 보고 멀리 있는 것은 근접해서 가까이에서 본다는 현실관을 낳고 있다. 그녀는 이런 관점에서 그러한 작가를 realist of distance(거리감각을 지닌 사실주의자)라고 호칭하면서 그녀 자신도 이런 작가임을 내세우고
그 최초의 작품이었는데, 그것은 “a Gothic Story”라는 부제가 붙어 있었고, 문학에서 “Gothic”이란 용어는 여기에서 연원하게 되었다. Elizabeth MacAndrew가 그것을 “과거로부터의 혁신적인 단절”이라고 했듯이 이 고딕운동은 18세기 초기 문학의 질서와 형식과 사실성에 대한 반작용이었다. 그래서 그것
그동안 그에 대한 연구와 논의가 금기시 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파란만장한 그의 삶 속에서 탄생한 많은 작품들 속에는 독특한 인물 형상화 방식을 지니고 있다. 지금부터 이태준의 단편소설 「달밤」을 통해 등장 인물의 특징 및 성격 형성 등 알아보고, 근대화를 바라보는 작가의 태도 등에 대해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