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 Lawrence 에 대하여
영국의 소설가, 시인, 비평가, 극작가였던 그는 외설문학작가, 성(性)문학의 대가, 인간 본질을 가장 잘 통찰한 작가, 여성을 무시하는 남성 우월주의자 등 그에 대한 해석은 참으로 다양하다. 로렌스의 생애와 그가 살던 시대상에 사회의 불평등에 저항하는 로렌스작품, 성(性)을
작가이자 예술가로써의 뛰어난 기질과 그들 둘러싼 범상치 않은 배경과 생애, 그리고 그의 사상에 관심이 갔기 때문이다. 이 paper에서는 Lawrence의 sex에 대한 견해와 그의 작품에 영향을 미친 배경에 대해서 알아본 뒤, 수업시간에 배운 "The rocking horse winner"를 sex를 중심으로 family와 class에 대해 분석해 보
작품 속에 직접 뛰어들었다. 그 결과로 많은경우에 작가의 또다른 자아나 대변자라고 독자들이 쉽사리 알아보는 인물이 소설 속에 등장한다. 이러한 인물의 등장은 작가와 작품의 거리를 좁히거나 때로는 거의 그 두 요소가 밀착된 듯한 느낌을 준다.
참가자로서의 작가적 태도
로렌스는 예술을 '삶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페미니즘이 성별 특성을 간과했다고 지적하고, 여성억압은 노동자 억압과 마찬가지로 중요하며 따라서 자본주의와 가부장제를 한 가지 개념을 사용하여 분석하여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페미니즘의 양상은 여러가지로 나뉘어지며 또한 문학에서도 작가에 따라 그 모습이 다르게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