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과 고전을 가르침
∙ <우리읍네 Our Town> (1938)
: 미국 현대 연극의 시초이자 퓰리처상을 수상한 작품.
∙ <위기일발 The Skin of Our Teeth> (1942)
: 빙하, 홍수, 전쟁의 재해를 헤쳐온 인류의 의의를 호소하는 우의극
∙ <중매인 The Matchmaker> (1954)
: 뮤지컬 <헬로,돌리>의 원작이 된 인생
대표적 작가 및 작품 : 졸라의 <목로주점>·<나나>, 모파상의 <여자의 일생>·<진주 목걸이>, 하디의 <테스>, 입센의 <인형의 집>, 존 스타인 백의 <분노의 포도> 등
⑸ 상징주의(象徵主義 ; Symbolism)
① 19세기 중반에 프랑스에서 일어난 사조로, 사물·정서·사상 등을 상징을 통해 암시적으로 표현하려는
현실적 문제를 다루는데 표현주의적 기법을 사실성 있게 사용하였다. 밀러는 많은 희곡에서 끊임없이 사회와 개인의 왜곡된 관계를 제기하고 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극작술을 실험적으로 사용하였고, 여러 개의 모티브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식으로 하여, 각종 작품을 돋보이게했다.
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감추어진 비밀스런 심적 상황을 드러내도록 자극했다. 그리고 후에 닥친 1차 대전으로 참호 속에 팽개쳐진 병사들의 시체는 표현주의 극작가들로 하여금 자신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작품 내용을 약화시키도록 했으며 인간과 사회에 관해 좀 더 섬세한 관심을 갖도록 했다. 이
주의를 바탕으로 그 위에 표현주의, 서사기법, 전위적인 스타일을 결부시킨 다양한 기교를 자랑하였다.
따라서 그의 작품 세계는 폭이 넓고 깊었으나 그의 다양한
극작 기법을 통해 아무리 어려운 현실문제라도 흥미로운 사건으로 풀어낼 수 있는 특징이 돋보였다.
한 시대를 산 대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