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가 발전되어감에 따라 그 것을 표출하는 ‘연기술’ 또한 새로운 변화와 탄생을 거듭해왔다. 연극에서 시작하였던 연기술의 형태는, 영화연기, 방송(TV)연기 등의 매체별로 특징적인 체계를 갖추게 된 것이다.
현대의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매체는 영상매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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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서받지 못한 자들
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기를 펼쳐 보이는 배우에게 관객과의 소통의 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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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기를 펼쳐 보이는 배우에게 관객과의 소통의 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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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의 분석을 통해 어떻게 수용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해석되어 졌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1. 황진이는 누구인가
황진이(黃眞伊)
생몰년 미상. 조선시대의 명기(名妓). 본명은 진(眞), 일명 진랑(眞娘). 기명(妓名)은 명월(明月). 개성출신. 확실한 생존연대는 미상이나, 중종 때 사람이
영상시대가 시작되었다.
이런 영상시대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영화이다. 영화는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한 문학과 연기로 표현한 연극을 바탕으로 그것을 영상화한 예술 장르이다.
현재의 국어교육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매체와 국어교육간의 상관성을 밝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