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탄생
(3) 사회고발적 효과
-http://blog.naver.com/nada5582?Redirect=Log&logNo=10029213020
(4) 청년층의 정치참여 증대
-유투브 정치(YouTube Politics)
-http://blog.daum.net/peoplepower21/15863374
2) 부정적인 측면
(1)자극적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2) 미디어의 왜곡
‘낚시성 동영상’등의 무분별한 유포
미국산 쇠고기 과연 먹어야할 것인가?
이제 남은 것은 먹는 것. 광우병 오염물질 0.001g 만으로도 인간 광우병을 일으킬 수 있고 이 오염 물질은 소독하거나 끓여도 없어지지 않는다. 또한 인간 유전자를 분석해본 결과, 광우병 쇠고기를 먹었을 경우 미국인을 비롯한 서양인은 오직 인구의 35%에서만 인
뉴미디어 수용자의 이해
1. 미디어 수용자의 개념
(1) 대중(mass)
블루머(H.Blumer), 밀즈(C.W.Mills) 등과 같은 사회학자에 의해 최초로 정의된 개념으로서 대중은 수동성, 이질성, 익명성, 비조직성, 일시성 등이 특징을 이룬다.
특히 사회학의 초기 시카고학파 일원인 하버트 블루머(Blumer,1939)에 의해
홈페이지 홍보와 함께 게임 업체 자체적으로도 홍보
- 인터넷 환경 기반의 온라인 게임이므로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 온게임넷, MBC게임, 공중파 게임정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미디어 노출
- “게임속에서 미리 가보는 인천시 관광” 등의 제목으로 보도자료 배부 (신문 언론노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포스트모더니즘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모더니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모더니즘은 중세 봉건주의의 몰락과 함께 16세기경부터 시작되었다. 모더니즘의 사상적 근거는 데카르트의 주체-객체 이원론에서 출발하며, 이는 18세기에 일어난 계몽주의 발전의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