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를 가진 단순한 이야기들을 보여주는 대신에 그들은 복잡한 서사, 애매모호한 상징주의, 생생하고 도발적인 이미지를 채택했다. 그들의 영화는 정치적인 채 남아 있었지만 인정된 정책을 재언급 하기보다는 오히려 쟁점들을 탐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제5세대 대부분은 제4세대와 마찬가지
Ⅰ. 들어가며
1. 제 5세대 영화
1) 시대적 배경
중국 영화 역사에서 문화대혁명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중국 영화사 속에서 문혁이 끝난 후에 이어지는 시기를 상처 회복의 단계로 보듯이 그 10년의 세월이 영화 발전을 퇴보 시켰기 때문이다. 문혁의 부정적인 영향은 한 세기가 저물어도 가슴 속에
Ⅰ. 들어가며
<5일의 마중>은 상하이의 옛 지식인 루옌스의 일생을 그린 엄가령의 베스트셀러 소설 [육범언식]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문화대혁명을 배경으로 상하이의 옛 지식인 루옌스의 일생을 그린 소설 [육범언식]에서 장예모 감독은 루옌스가 집으로 돌아오는 후반부를 시나리오의 시작점으로
Ⅰ. 서론
장이머우의 영화가 세계인들에게 알려지고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우선 영화예술의 표현력이 뛰어났기 때문이지만,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의 영화가 문화대혁명 이후 중국 문화를 주도하던 문학계의 선봉적인 지식인들의 문학작품을 영화의 서사틀로 삼았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