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였다. 중국 역사상 가장 특수한 시대였던 문혁의 흔적은 제4세대를 통해 상흔영화나 반사영화의 형식으로 재구성된 바 있다. 그러나 제5세대는 이러한 역사의 아픔을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하는 자신들만의 독특한 영화언어와 형식을 선보였다. 시대에 따라 역사에 대한 이해의 각도가 변한다고 말
●붉은수수밭 당시 중국영화의 흐름에 대해서 설명.
'제 5세대영화' 라고들 불리우는 영화 스타일이 있었다.
근대 중국역사의 민중에 대한 성찰과 중국을 위협했던 존재들에 대한 저항하는 분위기를 띈 것들이 제 5세대영화라고 볼 수 있다.
그 당시를 거울삼아 좋은점은 다시 배우고 실수는 반복
중국의 스타들도 한국에서의 입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중문학도인 나로서는 중국의 경제부분이나 사회부문에 관심도 두어야 하지만 좀 더 중국의 문화에 접근적인 방법으로 영화 쪽을 살펴 볼 것이고 많은 영화계 인물들 중에서 장예모 감독을 배경으로 하여 접근하고자 한다. 장
중국의 민간예술 전통, 예를 들어 민가와 희곡, 민악, 민간 회화 등을 상당히 중시했으며 익숙하기도 했다. 그의 영화는 중국 전통 민간예술 형식을 마음껏 활용했으며, 선명한 민족 특색과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이 있었다.
3. 영화 속 장예모 감독의 특징과 작품 세계
1) 붉은 수수밭 (1998), 공리,
장예모 감독의 중국영화
Ⅰ.序論
장예모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감독 중에 한 명이다. 배경이 너무 예쁘고 중국의 생활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영상은 가히 세계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오는 작품마다 해외 영화제에서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처음 이 레포트 주제를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