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우리나라에서 방송영상산업이라는 개념이 등장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아마도 90년대 들어 상업방송과 케이블TV 등 뉴미디어가 등장하면서부터라고 생각된다. 그렇지만 그 후 방송영상산업은 21세기를 주도하는 선도산업으로서 방송․문화정책의 하나로서가 아니라 국가의 운명을 건 중추산
Ⅰ. 애니메이션산업전략(애니메이션산업)
애니메이션산업은 하나의 영상산업으로서 영화산업과 비슷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영화산업이 상품 자체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상품차별성이라는 경쟁력을 그나마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반면 애니메이션산업은 상품차별성이 우리의 경쟁력 요소로
영상매체나 정보기술의 부가적 도입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20세기적 구조를 일신하는 새로운 생산양식, 생활양식의 변화를 내포하는 개념이기도 하다.
영상산업은 21세기를 선도할 첨단 산업으로 이해되고 있다. 이는 과거의 생산방식과는 다른 신개념의 투자와 유통을 통해 가치가 생산되는 고부
판매하는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였다. 또한 정밀 화학 분야로 진출해 의약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의약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생활화학, 화장품 사업에도 진출해 2000년대 세계적인 정밀화학업체로의 변신과 함께 영상산업으로의 진출 등을 통한 다양한 사업다각화로 종합 생활 문화기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