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효과적으로 외국어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영어교육에서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이 가지는 의의는 아이들의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Ⅱ. 영어과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1. 전신반응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 Approach)
유형
1) 교과 학습지 자료
단위 학습시간의 학습과정을 위한 개별 학습지
(도입, 전개, 평가, 반복, 보충, 심화, 발전 유형의 학습지)
2) 창의성 학습자료
창의력 신장을 위한 학습자료
(언어자료, 셈 자료, 도형자료, 색칠자료, 조합자료)
3) 놀이학습자료
선택적 코너 활동을 위한 자료
(주
교육에서 다루어야 할 것은 두 가지이나, 실업계 고등학교나 대학의 전공이 아닌 경우 후자인 기본 소양 교육에 초점을 둔다. 기본 소양을 위한 정보․통신 기술 교육의 경우에도 교육의 중점을 어디에 두어야 할 것인가를 고찰해 보아야 한다. 즉, 정보․통신 기술 활용 중심이어야 하는가, 정보&
교육은 의사소통능력을 집중적으로 기르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기르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므로 재미있는 시청각 자료들을 통해서 영어를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채택되어야 한다.
초등영어 읽기 필요성의 몇
학습모형을 초등교육 현장에 개발․적용할 필요성이 시급히 대두되고 있다.
Ⅱ. 초등학교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유형
ICT활용 수업활동 유형은 학습자 중심, 실생활의 문제 해결 중심, 과제 중심, 협동중심 그리고 교육 과정의 통합이라는 큰 방향 아래 ICT의 특성 및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