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칠레 개신교도의 대다수는 오순절파(Pentecostal)의 사람들이다. 1920년대 이래로, 교회의 역사는 오순절파 성령운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그 밑바닥에는 잠재적으로 민족주의적 흐름이 있었다. 1930년 대에 들어와서 토착적 지도세력이 선교사들로부터 지도력을 이전받게되자 교회는 급성장
오늘날 우리가 교회라고 부르는 용어는 그리스어 εκκλησια의 번역이다. 바울은 교회공동체를 부를때 εκκλησια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 동사 καλεω(부르다)와 전치사 εκ의 복합동사인 εκκαλεω(소집하다)에서 파생된 것으로 ꡒ--으로부터 불러내다ꡓ라는 어원상의
한국 교회는 부흥과 쇠퇴의 기로에 서 있다. 한국 교회는 유럽 교회와 미국 교회의 전철을 밟을 수밖에 없다는 비관적 견해를 가진 한국 교인들이 많이 있다. 한국 교회는 이제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유럽 교회가 걸었던 그 길을 가게 될 것이라고 하는 말이다. 그러나 한국 교회는 그 사회적 환경이
영적 분별력이 없는 수많은 자유주의 지도자들과 추종자들을 현혹시키는 데 있어서 충족한 마귀의 기만적 술책임을 우리는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그 이유는 성경이 가르치는 참된 연합은 신령한 신비적 연합으로서 교리와 신조, 신앙고백의 일치가 없이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사실상 WCC안에는 너무
에큐메니즘”에 대한 요청들이 있다. 에큐메니칼 운동은 진공 속에서 단순히 자신의 내적 역동성에 의해 발전된 것이 아니다. 역사적,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요소들이 이 운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에, 갱신을 위해 노력하는 얻더한 시도라도 오늘날 세계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깊은 변화를 고려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