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연구에 이용하여 영화의 각 측면들에 대한 연구가 시도되면서 영화연구는 두 가지 이상의 학문분야의 상호 관계 속에서 이루어져 갔다.
이러한 상황에서 보다 성과 있는 영화연구의 접근을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매체로서, 그리고 과정으로서 연구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었고, 극장용 영화
영화를 선택하게 되는 것일까?
영화는 그 내용, 주인공, 감독도 중요하지만 영화 제목에 의해서 흥행의 성공여부가 달라진다고도 생각된다. 제목에 이끌려 영화를 선택하는 관객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어떤 관객들은 보고자하는 영화를 생각하고 극장을 찾기도 하지만 계획하지 않은 관객들
영화를 선택하게 되는 것일까?
영화는 그 내용, 주인공, 감독도 중요하지만 영화 제목에 의해서 흥행의 성공여부가 달라진다고도 생각된다. 제목에 이끌려 영화를 선택하는 관객이 상당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어떤 관객들은 보고자하는 영화를 생각하고 극장을 찾기도 하지만 계획하지 않은 관객들
위치 , 범위는 좁아져 가는 경향이 있다.
* 오디토리엄 *
(음악 · 오페라·발레·연극·영화·강연·토론·교육 등을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실내공간. 극장의 관객석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것을 주요 부분으로 하는 건물에는 극장·음악당·영화관·공회당·강당·회의장 등이 있다.)
영화의 미래는 바로 이러한 다양성에 기초할 때 비로소 그 완성을 향한 첫걸음을 딛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 결론 - 시사점] 일부발췌
영화산업은 다양한 종류의 가정용 미디어의 등장 그리고 영화에 대한 관심과 취향의 변화로 인해 이전에 비해 상당히 변화된 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극장영